샤넬 직구방법 - 프랑스 패션하우스 CHANEL, 샤넬 넘버5
샤넬은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였던 가브리엘 코코 샤넬(Coco Chanel)의 이름을 따서 만든 패션 브랜드 입니다. 지금으로부터 100년도 더 된 1909년에 탄생한 브랜드인데 오늘날에는 세계 각국에 300여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는 럭셔리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가브리엘 보뇌르 코코샤넬(Gabrielle Bonheur "Coco" Chanel)은 1900년대 초반 당시 멋 내는 여성들의 표준적인 스타일로 여겨졌던 꽉 끼는 코르셋 스타일로 부터 여성을 해방시키는 디자인을 도입한 인물로 알려져 있으며 자신의 코코샤넬 이름을 딴 샤넬의 CC 모노그램을 직접 디자인 했다고 합니다. 1999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세기에 가장 영향을 끼친 100명 중 디자이너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인물이기도 합니다.
샤넬은 패션의류, 핸드백, 주얼리, 향수, 시계, 화장품 등을 판매하는데 온라인으로 구입이 가능한 것은 향수, 화장품, 스킨케어, 안경 정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션의류, 핸드백, 시계 등은 매장에서만 구입이 가능 합니다.
1. 샤넬의 대표적인 상품인 샤넬 넘버5를 비롯한 향수와 화장품은 국내에서도 온라인으로 구입이 가능하고, 해외직구사이트에서도 구입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향수는 독일, 유럽에서 항공기 운송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사이트에서 구입해야 합니다.
2. 샤넬의 패션의류, 시계, 핸드백 등은 공식 매장에서만 판매하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할 수 없으며, 의류, 신발, 핸드백 등의 샤넬 직구를 의미한다면 중고품 판매 사이트를 이용해 구입하는 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파페치는 럭셔리 브랜드를 신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인데, 판매되고 있는 샤넬 핸드백, 자켓, 신발 등을 보면 "파페치 파트너 스토어가 엄선하여 수집한 상품(pre-owned)으로 가벼운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라고 안내문이 보입니다.
샵밥에서 판매하는 CHANEL 브랜드 상품은 중고품 입니다. PRE-OWNED 라는 의미가 중고품이라고 번역하기에는 좀 어색한 점이 있는데, 공식 판매자는 아닌 누군가의 손을 거쳐서 유통되는 상품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눌러 확인이 가능 합니다.
루랄라에서 판매하는 샤넬 핸드백도 역시 This is an authentic, pre-owned piece. This item is in excellent condition, but may show slight signs of wear. 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진짜인것은 맞지만 약간의 사용흔적이 있을 수 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파페치, 샵밥, 루랄라는 신상품을 판매하면서 샤넬과 같이 일부 브랜드만 중고품을 취급하는 데 비해 더리얼리얼을 성격이 완전히 달라서 실제 사용하던 중고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상태가 천차만별이고 가격대도 다양 합니다.